목차
뉴 발란스(New Balance)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뉴 발란스(New Balance)의 정보, 두 번째로 브랜드의 마케팅은 스티브 잡스가 자주 이용한 뉴 발란스 327 모델에 대해 알아보고, 세 번째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력을 마지막으로 브랜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과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뉴 발란스(New Balance)의 정보
뉴 발란스(New Balance)는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둔 미국의 신발 및 의류 회사입니다.
1906년 윌리엄 라일리(William J. Riley)에 의해 "뉴발란스 아치 서포트(New Balance Arch Support Company)"로 설립되었으며 원래 신발 핏을 향상하기 위해 고안된 아치 지지대 및 기타 액세서리를 만들었습니다. 1930년대에 이 회사는 야구 선수와 육상 선수를 포함한 운동선수를 위한 맞춤형 신발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뉴 발란스(New Balance)는 고품질 운동화로 유명하며 세계 최고의 운동화 브랜드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뉴 발란스(New Balance)는 편안하고 지지력이 뛰어난 신발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많은 제품이 다양한 스포츠 및 운동 활동의 특정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뉴 발란스(New Balance)는 핏과 편안함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유명하며 고품질 러닝화를 생산하는 것으로 명성을 쌓아 왔습니다.
신발 라인 외에도 뉴 발란스(New Balance)는 티셔츠, 재킷, 반바지, 양말을 포함한 다양한 의류 및 액세서리를 제공합니다.
뉴 발란스(New Balance)는 비상장 및 가족 소유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평판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지속 가능성 및 윤리적 제조 관행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제품에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고 제조 공정에서 폐기물을 줄이는 등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 합니다. 또한 소아비만 예방지원, 유방암 치료 지원 사회공헌에도 활동하는 기업입니다.
뉴 발란스(New Balance)는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운동선수와 피트니스 애호가는 물론 브랜드의 클래식하고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에 매장과 유통 센터를 두고 있으며 제품은 12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2. 브랜드의 마케팅
뉴 발란스(New Balance)는 고기능, 고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나이키 브랜딩 포스팅에서도 마찬가지로 스포츠 스타, 유명인사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되었는데 약간 다른 점은 나이키는 마이클 조던의 영향으로 성장의 발판을 삼았다면, 뉴 발란(New Balance)의 경우에는 '품질이 공 광고다'라는 생각으로 광고와 마케팅 비용보다는 기술 개발에 투자해 좋은 상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티스잡스의 패션 뉴발란스 992, 993 모델
여러분은 뉴 발란스(New Balance)하면 누가 제일 먼저 떠오르나요? 저는 당연 스티브 잡스입니다. 스티브 잡스의 패션은 똑같습니다.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도 똑같은 옷을 입고 다닙니다.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각자의 이유가 있지만, 옷 고르는 시간보다 자신의 일에 에너지를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신발이 바로 뉴 발란스(New Balance) 992와 993 모델입니다. 뉴 발란스(New Balance) 327 모델은 여성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3.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력
뉴 발란스(New Balance) 한국의 스포츠한국야구 위원회 삼성라이온즈, 전북 현대자동차 축구팀 등 여러 한국 스포츠팀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의 스포츠에서 인지적 인식도를 되살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동화 애호가와 패션에 민감한 개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입니다. 품질과 편안함으로 큰 명성을 얻었으며 많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호되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인기를 끈 요인 중 하나는 편안하고 청키 한 운동화를 강조하는 '아빠 신발' 트렌드의 부상입니다. 뉴발란스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기능성에 대한 강조는 이러한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지며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뉴 발란스(New Balance)는 제품의 품질 외에도 마케팅 노력을 통해 한국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뉴 발란스(New Balance) 브랜드는 한국의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뉴 발란스(New Balance)는 한국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으며 신뢰할 수 있고 스타일리시한 신발 선택으로 간주됩니다. 품질과 기능성에 대한 브랜드의 강조와 마케팅 노력이 결합되어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충성도 높은 팔로워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브랜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과 정리
뉴 발란스(New Balance)의 슬로건
'Movement for Movement'
제품을 통해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고, 운동선수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성장시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키 브랜딩 포스트에서도 마찬가지로 나이키의 마케팅 방법과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스포츠와 유명인들의 홍보로 인해 브랜드의 홍보 효과가 올라가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뉴 발란스는 마케팅보다 고기능과 고품질을 우선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 부분은 기업의 마케팅과 확장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도 뉴 발란스 제품은 팔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마케팅 공부를 합니다. 지금까지 헬로브랜드 스포츠 브랜드 뉴 발란스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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