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정보/기업브랜드

기업 브랜드 YG 엔터테인먼트 기업 정보 마케팅 영향력

by 굿플러스001 2023. 4. 19.

목차

    YG엔터테인먼트는 대한민국의 3대 연예 기획사 중 한 곳 입니다. YG엔터테인먼트의 개요,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방벙으로는 진정성 강조, 패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혁신적인 뮤직비디오의 방법과 YG엔터테인먼트가 미치는 영향력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YG엔터네인먼트를 마치면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로YG엔터테인먼트로쓰여져있다
    YG엔터테인먼트-로고

    1. YG엔터테인먼트의 개요

    대한민군의 대표 연예 기획사 중 한 곳입니다. 그중에서 1990년대 대한민국 가요계에 혁명 같은 파장을 불러오고 지각변동을 일으킨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이 설립한 기업입니다. 시작은 힙합 레이블 '현 기획' 설립 후 'MF기획'으로 변경한 후 남성 힙합그룹 '지누션'과 4인조 남성 힙합그룹 '1 TYM'이 유명세를 타면서 자신의 별명인 '양군(YG) 기획'으로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지금의 (주) YG엔터테인먼트가 되었습니다.

     

    힙합 레이블
    크루(CREW)는 계약과는 상관없이 같은 목적을 가지고 모인 사람들이라면, 힙합 레이블은 계약 관계에 의해 작은
    소속사, 팀의 개념입니다.

    소속아티스트-지누션과 K-POP-1세대-젝스키스-K-POP-2세대-빅뱅

    YG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 3대 기획사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가수, 배우 유명연예인들이 다수 소속되어 있습니다. R&B가수 휘성, 세븐, 거미, 빅마마를 데뷔시켰으며 대표적인 아이돌 가수로는 빅뱅, 블랙핑크, 위너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배우로는 차승원, 김희애 최지우, 유인나 들이 소속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2.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YG엔터테인먼트는 마케팅 활동으로 진성성 강조, 소셜미디어전략, 패션브랜드와의 협업, 혁신적인 뮤직 비디오 제작으로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K-POP 열풍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  진정성 강조

    진성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마케팅을 펼쳐왔습니다. 아티스트, 팝스타를 배출하기보다는 독특한 개성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꾸준하게 홍보했으며, 이로 인해 충성도 높은 팬 기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소셜미디어의 전략적 활용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소속 연예인들은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 페이스북 SNS플랫폼에서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의 신곡, 콘서트 및 상품 홍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  패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YG엔터테인먼트는 다수의 유명 패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굿즈를 제작하면서 마케팅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나이키와 빅뱅의 지드래곤의 '권도" 협업입니다. 그리고 소속 아이돌 가수 블랙핑크의 제니와 명품 브랜드 샤넬의 홍보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운데빅뱅의지드랜곤-양옆으로노란색-나이키엠블럼과권도가영어로표기
    나이키와컬래버레이션-빅뱅-지드래곤-권도

    - 혁신적인 뮤직비디오

    YG엔터테인먼트의 뮤직비디오는 높은 제작 가치와 혁신적인 영상으로 유명합니다. 아티스트의 재능과 개성을 보여주는 시각적으로 멋진 뮤직비디오를 만들며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소속 아티스트들의 인지도와 대한민국의 K-POP열풍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 YG엔터테인먼트의 영향력

    K-POP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인재육성을 강조하면서 아티스트의 재능과 기술 훈련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로 인해 경쟁이 치열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자리매김했으며, 독특한 음악스타일로 인해 K-POP이 세계적으로 알려지는 게 큰 계기가 되었으며, 소속 아티스트들의 독특한 패션스타일이 하나의 브랜딩이 되었습니다. 또한 창의적인 뮤직비디오를 통해 대한민국과 해외에서 K-POP을 홍보하는데 인기와 성공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YG엔터테인먼트를 마치면서

     

    실시간 검색으로 블랙핑크의 로제와 배우 강동원의 열애기사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사실이 아니라고 매스컴에서 확인되었는데 뭐, 사람이 좋아하는 데는 이유가 있고, 유명인사들이 연애를 한다니 이슈가 되는 건 당연한 거 아닌가요? 마케팅을 이런 방식으로 하는 기업들도 있고, 사실은 본인들만 알겠지요?

    블랙핑크의 지수의 솔로 앨범 '꽃'이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2위를 차지하면서, 유튜브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브랜딩으로 YG엔터테인먼트를 선택했습니다. 알아 가면서 어쩌면 다른 분야의 브랜드를 알게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포스팅을 작성할 때마다 느끼는 게 많습니다. 제품, 문화, 서비스 등 더 많은 정보로 여러분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헬로 브랜드의 기업브랜드 YG엔터테인먼트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